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눈치

[일상생활 이슈] 아보카도의 뜻은 고환..? 아보카도의 효능과 요리 방법

[일상생활 이슈] 아보카도의 뜻은 고환..? 아보카도의 효능과 요리 방법



언젠가부터인지 모르겠지만 마트에서 우리 식탁에서

자주 등장하는 아보카도

호불호가 제법 갈리는 음식으로 알고 있는데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아보카도는 멕시코가 원산지인데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건강 과일입니다


요리를 장식하거나 소스의 재료로 애용되고 있는데요

이런 아보카도 어떻게 고르는 것이 좋을까요


아보카도는 껍질의 색이 녹색에서 약간 검게 변할 때

손으로 쥐어 봐서 조금 탄력성이 느껴지는 것을 고르면 됩니다


만져봤을때 물렁거리면 잘 익은 아보카도인데요

혹시나 집에 두고 며칠 후에 먹을 것이라면

굳이 물렁거리는 것을 고르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계속 익으면서 물렁거리기 시작하기 때문이죠


아보카도의 보관 방법은

10~15도 사이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은데요

서늘한 곳, 실내에 보관하면 되겠죠?



아보카도의 손질 방법입니다


가운데 커다란 씨가 있기 때문에 칼로 두동강 낼 수가 없는데요

칼을 넣어 씨를 따라 둥글게 돌려주면서 칼집을 내준 뒤

손으로 두 덩어리를 잡고 살짝 돌려주면 아보카도가 반으로 나뉘어집니다


껍질은 손으로 깔 수 있으니 손을 잘 씻은뒤 손으로 제거해주면 됩니다


아보카도는 당분 함량이 낮고 비타민이 풍부해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많이 쓰이는데요


아보카도의 효능으로는

피부 건강(비타민이 풍부해 피부에 좋다고 합니다)

나트륨 배출(칼륨이 풍부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노화 방지(역시 비타민이 노화를 방지해 준다고 합니다)가 있네요



그런데 이 아보카도의 뜻이 고환이라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예.. 여러분이 생각하는 그 고환이 맞습니다

남성에게 있는 바로 그것


고환이라는 뜻인

아즈텍 언어 아후아카티(ahuacati)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과일의 모양과 과일이 나무에 쌍으로 매달려 있는 모습을 보면

어렵지 않게 그 이유를 알 수 있다고 하는데



으음.. 어느정도

이해가 가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아보카도를 이용해 여러 음식을 만들 수 있는데요

생으로 먹어도 상관 없지만

그렇게 먹을 경우 특별한 맛이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요리를 해서 먹는 경우가 더 많이 있습니다


파스타를 한 뒤 마지막에 아보카도를 넣어 같이 조리를 해주기도 하구요


아보카도를 얇게 잘라 빵 위에 올린 뒤

후추와 소금을 뿌리고 잼, 달걀 등 여러가지 재료를 추가 해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아보카도를 이용해 명란 비빔밥을 해서 먹는 분들도

많이 계신 것 같네요

역시 이것도 특별할 것 없이 비빔밥과 함께

아보카도를 얇게 자른 것을 올려 드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