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눈치

[사회 이슈] 이명박 전 대통령 구속 그리고 페이스북에 올린 자필 편지

[사회 이슈] 이명박 전 대통령 구속 그리고 페이스북에 올린 자필 편지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구속영장이 발부됐습니다


며칠전만 하더라도 구속영장을 미룬다는 뉴스를 봤었는데

도대체 무엇때문인지 이해가 되지 않았지만

오늘에서야 드디어 구속영장이 발부 됐습니다


범죄 혐의가 중대하고 증거 인멸의 우려가 있다는 것이

바로 그 이유죠


그렇다면 조금 더 빨리 했어야 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증거 인멸의 우려가 있다면 말입니다!


이제 503과 함께 감옥에서 자신이 얼마나 대단한 짓을 했는지

나라를 얼마나 생각하지 않았는지

국민을 얼마나 생각하지 않았는지 깨닫고 반성하고

그곳에 살면서 죄를 조금이나마 덜 날만 남은 것 같네요


물론 감옥에 간다고 해서 죄를 용서하거나

죄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니 이것을 명심하시길


감옥에 갈지 안갈지 아직 확실히 모르는 상황이지만 말이죠



이런 상황속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은(대통령이라는 칭호 조차 아깝네요)

페이스북에 자신의 심경을 담은 자필 편지를 남겼습니다


확실히 SNS라는 것이 대중화 되었고 우리 인생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다시한번 느낍니다


읽다보면 알겠지만 편지는 이 한장이 아닙니다

편지의 모든 내용을 보고싶다면

이명박 전 대통령의 페이스북에 가시면 볼 수 있습니다


이명박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leemyungbak


나름대로 최선을 다했다고 했는데

아마 사실을 이야기한 것이겠죠?


나라나 국민을 위해 최선을 다한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을 위해 최선을 다했으니까요


구구절절 맞는 말이네요

쳐맞는 말!


끝까지 국민에 대해 사과는 없습니다

그저 자기 자신에 대한 말만 구구절절

굳이 자필 편지로 쓸 이유가 있었을까 싶네요


뭐 어쨌든 정권 교체로 인해

적폐 청산이 하나 둘 이뤄지고 있는데

하루 빨리 최종 판결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