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눈치

[사회 이슈] 문재인, 김정은 남북 정상회담 첫 만남 성사

[사회 이슈] 문재인, 김정은 남북 정상회담 첫 만남 성사



역사적인 순간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만남이 내일인 27일 9시 30분

군사분계선에서 이뤄집니다


김정은 위원장은 27일 오전 판문점 군사정전위원회 회의실 T2, T3사이로 군사분계선을 넘고

그 자리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김정은 위원장을 맞이한다고 하네요


2000년 김대중 대통령, 2007년 노무현 대통령 이후의 11년만의 만남이라서 의미가 더 큰 것 같습니다



양 성장은 접견실에서 사전환담을 나눈 뒤 2층 정상회담장으로 이동해

10시 30분부터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한 정상회담에 돌입한다고 합니다


오후에는 남북 정상이 평화와 번영을 기원하는 공동기념식수를 하고

군사분계선 인근의 소떼길에 1953년생 소나무를 함께 심는다고 하네요


식수 표지석에는 평화와 번영을 심다라는 문구와 함께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일 위원장의 서명이 포함된다고 합니다


세상에 이런날이 왔네요

노무현 대통령 이후에 극도로 심해진 북한의 도발과

트럼프의 존재 때문에 북한과 평화에 대해서 이야기하거나 만남을 가지는 것은 힘들겠구나 했지만

시간이 그리많이 흐르지도 않았는데 이렇게 만남이 성사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번 정상회담은 생중계를 한다고 이야기 했으니

두 정상이 만나는 장면을 우리가 두눈으로 실시간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18/04/15 - [사회 눈치] - [사회 이슈] 남북정상회담 모든 과정 공개하는 온라인 플랫폼 공개



박근혜 탄핵부터 해서 역사 교과서에 쓰일 일들을 경험하고 있으니

신기하고 새롭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