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눈치

[일상생활 이슈] 봄이 왔다 4월, 5월 봄꽃 축제 총 정리

[일상생활 이슈] 봄이 왔다 4월, 5월 봄꽃 축제 총 정리



다들 꽃놀이는 다녀 오셨나요?

저는 얼마전 벚꽃 축제를 다녀왔는데 날씨가 너무 추워서

이게 정말 벚꽃 축제가 맞는지 봄이 맞는지 헷갈릴정도였습니다


뭐 점점 봄과 가을이 없어지고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황사가 오는 걸 봐선 봄이 오기는 왔나보네요


봄 하면 역시 봄꽃 축제죠

날씨도 따뜻해서 나들이 가기에 딱 좋은 환경이 되었습니다

황사랑 미세먼지만 없으면 말이죠..



4월 14일~15일

금산 비단고을 산꽃축제


산꽃벚꽃마을 오토캠핑장에서 비단고을 산꽃축제가 열리네요

위치는 충청남도 금산군입니다


산꽃길 건강걷기, 작은 음악회, 포크송콘서트, 화덕음식체험, 향첩만들기 등

여러가지 행사도 같이 열리고 있습니다



4월 14일~ 22일

부산 유채꽃 축제


부산에서 열리는 부산 유채꽃 축제입니다

부산 낙동강 유채꽃 축제는 벌써 7회를 맞이하고 있네요


2012년 개최 후 매년 4월 강서구 대저생태공원에서 열리는 축제입니다



4월 27일~ 29일

2018 군포철쭉축제


군포에서 열리는 철쭉 축제입니다

축제가 열리는 철쭉동산은 축제동안 자동차 없는 길로 바뀌며

마임, 서커스 등 여러가지 공연이 펼쳐진다고 하네요



4월 21일~ 5월 27일

봄나들이 봄꽃 축제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에서 열리는 봄꽃 축제입니다


튤립, 철쭉, 수선화 등 봄꽃 군락을 중심으로 온 정원에는 목련, 진달래, 매화, 개나리, 벚꽃 등

다양한 봄꽃들이 피어난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수목원인지라 많은 꽃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네요



4월 27일~ 5월 13일

2018 고양 국제 꽃 박람회


1997년 첫 개최된 고양 국제 꽃 박람회가 벌써 12회를 맞았습니다

고양 국제 꽃 박람회는 620만명이 넘는 국내외 관람객이 방문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제적인 박람회입니다


고양 국제 꽃 박람회는 호수공원에서 열리는데 이날은 21시까지 야간개장을 하니

저녁에 가서 야경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